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는 공공업무시설과 대기업 인근의 '워크 존' 섹션오피스가 주목 받고 있다.
섹션 오피스는 업무용 사무실을 다양한 크기로 분할해 분양하는 상품으로 작은 규모도 있어 투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고 실을 분할하거나 합병할 수도 있는 등 공간 효용성이 높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워크 존' 섹션 오피스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르로 하고 있어서 전반적으로 공실률이 낮으며 공공업무시설 및 대기업 입주효과로 지역 부동산의 가치가 상승하면 덩달아 몸값이 올라가는 기대심리 때문에 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들 '워크 존'은 공공업무시설과 대기업이 들어서기 때문에 대체로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고 가까이에 백화점, 공원, 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강남, 마곡, 세종시 등 공공업무시설과 대기업이 밀집해 있는 지역 일대 오피스의 경우 관련업체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 안정성이 높다"며 "특히, 이들 워크존 오피스 내 임대 수요는 한 번 입지하면 오래도록 자리하는 공공업무시설과 대기업의 특성상 임대 유지도 길어 안정적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창원시 최초의 섹션 오피스가 공급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유니시티(태영건설 컨소시엄) 어반브릭스 섹션오피스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일원(구 39사단 부지)에 들어서며 주거형 오피스텔·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함께 조성된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을 모티브로 한 신세계 복합쇼핑몰을 비롯하여 공공업무시설 등 풍부한 직장수요를 끼고 있는 워크 존 입지를 확보하며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춰 더욱 주목된다.
오피스 분양시장에서 공공업무시설 및 대기업 인근의 워크 존 입지는 상당히 중요하다.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입지에 위치하면 전반적으로 공실률이 낮고 공공업무시설 및 대기업 입주효과로 지역 부동산의 가치가 상승하면 덩달아 몸값이 상승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들 워크 존은 대체로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고, 가까이에 백화점, 공원, 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을 손색없이 갖추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워크 존 입지를 갖춘 업무단지의 인기는 분양 시장에서 드러난다. 실제 롯데, 넥센, LG 등의 기업들과 연구소, MICE 산업단지, 이화의료원 등 다수의 기업과 업무시설이 입주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는 탄탄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추며 안강프라이빗타워를 비롯해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Ⅱ, 보타닉비즈타워 등의 다수의 섹션오피스들이 조기 완판됐다.
유니시티 어반브릭스 섹션오피스의 경우 대지면적 34,000여㎡ 규모의 터에 지어지는 신세계 복합쇼핑몰과 대지면적 48,000여㎡ 규모에 들어서는 공공업무시설의 관련 업체 등 각종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워크 존의 입지에 들어서 기업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같은 부지 내에 이러한 시설들이 함께 들어서 업무의 유기적 협력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섹션오피스는 적은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한데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규모로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용성이 극대화 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더욱이 유니시티 어반브릭스 오피스는 공공업무시설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신세계 복합쇼핑몰, 창원국가산업단지도 인근에 있어 다양한 임대수요를 독점 할 것으로 예상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고 전했다.
유니시티 어반브릭스 섹션오피스는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10%와 중도금 무이자의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총 320실 중 300번째 계약자에게 금 10돈의 황금열쇠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창원시 의창구 중동 31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헌정사 초유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제2의 IMF 우려"
계엄 당일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복면 씌워 벙커로"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