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 거래자들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실제 생활에 편의성을 추구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분양한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는 교통·교육·자연·생활편의 등 조건을 갖춘 점을 내세워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8.85대 1의 경쟁률로 닷새만에 완판됐다. 같은 달 분양한 창원 중동 유니시티 3,4단지 역시 원스톱 단지라는 점을 내세워 1순위 청약 접수 평균 21.0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집 앞에서 모든 편의시설이 이용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높은 주거 편의성으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최근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에서도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단지에 대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여기에 충남 서산에서 원스톱 라이프 오피스텔 '이안큐브' 오피스텔이 지역 일대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안큐브'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2~42㎡, 총 1009실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서산시 오피스텔로는 최대규모다. 특히 단지 내에는 약 3000평에 달하는 상업시설이 조성돼 주거·상업·업무·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예정이다.
서산시 오피스텔 최초로 테라스 및 복층 구성으로 테라스형은 전용 22·23·42㎡ 타입에 38실, 복층형은 22·23·26·42㎡ 타입에 411실이 구성돼 차별화된 평면구성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조식 서비스, 발렛 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여 호텔식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피트니스센터, 사우나시설 등 입주자에게 우선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가까이에 서산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에는 300여 기업체 약 1만 8000여명이 종사할 예정이며, 공동주택 6300여세대, 단독주택 2700세대가 함께 조성돼 직주근접 자족도시의 면모를 갖췄다.
서산 테크노밸리 내 종사자는 물론 인근으로 자리한 16여개의 산업단지 종사자 약 8만2,000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췄으며 서산 테크노밸리 관문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도 자랑한다. 특히 최근에는 인근의 위치한 대산항이 최초의 국제여객선 취항 계약을 맺어 수혜단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서산시는 테크노밸리 개발 대산항 국제 여객선 취항 등의 호재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안큐브는 이러한 서산시에서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오피스텔이자,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원스톱 단지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이안큐브'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