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12월 중순에 접어들었다. 이맘때가 되면 지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여행인 만큼 이곳저곳 가고 싶은 여행지도 많지만, 특히나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은 바다. 그중에 단연 인기가 좋은 곳으로는 시원한 동해의 바다 풍경이 함께 하는 강원도 강릉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은 동해와 백두대간의 웅장하고 수려한 경치로 사시사철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여행코스이다.
강릉을 대표하는 명소로는 경포대를 들 수 있다. 경포호와 동해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그 풍광이 워낙 아름다워 관동팔경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경포호 주변 산책로와 해안가를 돌아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인근의 경포 해변에서는 고운 모랫길을 걸으며 사색을 즐길 수 있으며 해안가와 송림으로 연결되는 특유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2016년의 마지막 추억과 새해의 특별한 첫 여행의 기쁨을 만끽하기 위한 이들이라면 이달 말부터 이틀 동안 진행되는 '경포 해돋이 축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동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인 경포와 정동진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서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여행객들에게 정동진 모래시계 회전식을 위한 무대설치, 초청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강릉의 대표적인 여행코스 경포대 인근에서는 다양한 볼거리, 축제와 함께 맛집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나 이름난 강릉 맛집을 추천한다면 자연산 활어회와 담백한 대게찜을 선보이는 경해횟집을 들 수 있다.
시원하게 펼쳐진 바닷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멋스러운 풍경이 함께하며 회와 대게, 조개구이, 전복회 등 원하는 종류의 음식을 세트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경해횟집'의 세트메뉴에는 다양한 종류의 모둠 해산물과 샐러드, 초밥, 튀김, 콘 옥수수, 또한 이 집만의 특별한 메뉴로 파스타까지 푸짐함 가득한 스끼다시가 함께 차려진다.
맛은 물론 푸짐함까지 갖추며 여행객들의 호평을 받는 경해횟집의 또 하나의 인기요인은 청결함이다. 미리 준비된 회와 음식을 손님상에 제공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주문과 동시에 정성껏 조리하여 신선함 가득하고 더욱 정갈한 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강릉 경포대 횟집 경해횟집에서는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인원이 함께 찾기에도 좋으며 주인장이 직접 운영하는 어선을 통해 잡아들인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