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주수 의성군수 문화발전 공로 대상

문화예술단체 지원·빙계 얼음골 조성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지역 문화 및 예술산업 육성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7년 제3회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문화 발전 공로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은 문화예술 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인물을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의성군은 당진∼의성영덕 동서4축 고속도로가 개통함에 따라 체계적인 문화관광산업에 대비 '관광장기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해 문화체육관광사업에 발판을 다지고 있다. 또 문화예술단체 지원을 통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유산 보존에도 적극 나서는 등 생활체육기반 조성과 특성화된 체육산업을 육성해나가고 있다. 특히 예산 55억원이 들어가는 빙계 얼음골 캠핑장 조성 사업은 빙계계곡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지로 변신을 꾀하려는 새로운 시도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문화의 시대, 지역 문화가 군민 화합과 관광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과 관광 인프라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의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활기찬 농촌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돼 단촌면 구계리 고운사 일원에 사업비 100억원이 드는 6차 산업 시설을 조성한다. 2018년 완공 예정인 이 시설은 주말농장, 게스트하우스, 커뮤니티센터, 사하촌 등이 조성돼 외부 관광객은 물론 인근 대도시 주민 유입도 이어질 전망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