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농산물 공동 브랜드 '의성 진(眞)'이 9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공동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번 브랜드 대전에서 '의성 眞'은 산업군별 대한민국 소비자 인식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 중심 브랜드 경영 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외부 전문가 30명과 학계 6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1,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의성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고추 전국 4위 등 국내 주요 농산물 주산지다. 의성군은 농산물의 효과적인 유통을 위해 2015년 의성 眞을 만들었다. 의성군은 의성 眞 브랜드 개발로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하고,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해 대도시 유통시장에 의성 농산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김주수(사진) 의성군수는 "공동 브랜드 대상이 '의성 眞'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의성 농산물의 명성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품질을 높이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의성 眞'을 전국 최고의 농산물 공동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