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즐기고 체험하는 대구 시민축제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성공적인 축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컬러지기)와 푸드 트럭 페스티벌에 참가할 푸드 트럭 영업자를 모집한다.
올해 축제 주제는 '희망'이며 슬로건은 '모디라~컬러풀! 마카다~퍼레이드!' . 뜨거운 열정으로 '모두 다 함께 모여 컬러풀 퍼레이드를 즐기자'는 의미. 오는 5월 6일(토), 7일(일) 양일간 대구 도심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 최전선에서 시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줄 컬러지기는 리더팀, 진행팀, 홍보팀, 안내팀, 통역팀 등 총 500명으로 5개 부문을 모집하며, 적성에 맞는 분야에 지원하면 된다. 컬러지기에게는 ID카드와 축제 공식 티셔츠를 제공하며 봉사시간에 따라 자원봉사자 인증서가 발급된다. 또한 교통비와 식비를 포함한 실비(일일 1만2천원)도 지급된다.
대구와 문화예술 그리고 축제를 사랑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컬러지기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컬러지기(자원봉사자) 지원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dgfestival@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4월 7일(금)까지이며,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 또는 전화 053)430-1265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또 올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도심 축제장에는 한강 이남 최대 푸드 트럭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이다. 이에 축제사무국에서는 컬러풀페스티벌 기간 중 행사에 참여할 푸드 트럭 영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푸드 트럭은 축제가 진행되는 양일간 중심거리인 공평네거리~종각네거리에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푸드 페스티벌은 개최 장소인 대구는 물론 서울'경기'강원'전북 등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푸드 트럭 영업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축제 먹거리로 첫선을 보인 '서문시장 야시장' '대구10미(味)'가 인기를 끌었던 만큼 이번에도 그 반응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모집에는 푸드 트럭 영업 신고'운영 중인 개인(국내 거주 내'외국인) 및 단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월 7일(화)부터 3월 31일(금)까지이며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재)대구문화재단 축제사무국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인이 많을 경우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추첨은 4월 6일.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