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犬서방'은 구조된 유기동물의 (새)주인을 찾는 코너입니다. 대구수의사회 유기동물 보호기관(이하 보호기관)에서 관리하는 반려동물을 소개합니다. 잃어버렸거나 버려진 동물을 주인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초코'(사진)는 지난 2월 18일 대구시 중구 중앙도서관 달성본관에서 발견된 코커스파니엘(種)입니다. 올해 10살이 된 것으로 추정되며 성별은 암컷입니다. 초코색 코커스파니엘 초코는 왼쪽 뒷다리를 다쳤고 양측 안구도 손상된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동물 등록은 돼 있지 않습니다.
현재 보호기관에서 보호 중이며 (새)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초코'를 찾고 계시거나 분양을 원하시면 메일(kmh@msnet.co.kr)이나 전화(053-251-1584)로 연락 바랍니다.
보호기관은 유기동물 발견 신고를 받으면 접수 후 1시간 내(신고자가 보호할 시 4시간 내)에 출동해 구조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등록이 돼 있는 경우에는 대부분 가족에게 돌아가지만 아직까지 동물등록제에 대한 인식이 낮아 유기견 대다수가 미등록된 상태로 발견되는 실정입니다.
보호기관은 유기견 구조 후 사진과 동물의 건강 상태를 담을 정보를 인터넷 상에 공지합니다.
10일 보호기간 후에는 유기견이 구청으로 소유권이 이전되는데 이때부터는 유기견이 입양되거나 건강 상태에 따라 안락사 조치를 받게 됩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