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日 도치기현 스키장서 눈사태…고교생 8명 사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7일 오전 9시 20분께 일본 도치기현 나스마치(那須町)에 있는 나스온천패밀리스키장 인근에서 눈사태가 발생해 고교생 8명이 숨졌다.

교도통신과 NHK 등에 따르면 희생자들은 도치기현에 있는 고교생들로 지난 25일부터 사흘간 일정으로 열린 등산강습회에 참가했다 변을 당했다.

이들은 오전 7시 30분께부터 눈이 쌓여 있는 산에서 조난이나 눈길 추락을 피하는 법을 배우는 '실지훈련'을 위해 산에 오르다 눈사태로 매몰됐다.

이들 이외에 눈사태의 충격으로 부상자도 다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도치기현 경찰과 소방 당국은 현장에 긴급 출동해 부상자 구급 활동 및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현 고교체육연맹 주최로 열린 등산강습회에는 오타와라(大田原)고 등 6개 현립고와 사립고 등 총 7개 고교 1, 2학년생 60여 명이 참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나스마치에서는 이날 오전 1시엔 적설량이 0㎝였지만 이후 많은 눈리 내리면서 오전 9시 기준 33㎝가 쌓였다.

앞서 기상청은 이 지역에 눈사태 주의보를 발령했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