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예술영재교육원, 초등∼고교생 합주·합창·국악단원 모집

대구학생문화센터 산하 대구예술영재교육원은 3일부터 7일까지 대구유스오케스트라(합주단원), 대구유스콰이어(합창단원), 국악단원을 모집한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대구예술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dgeias.dccs.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학교장 직인을 받아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kjy200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오는 12일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거쳐, 19일 대구예술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유스오케스트라(합주단), 대구유스콰이어(합창단), 국악단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합주'합창에 필요한 실기 레슨이 무료로 지원되고, 마스터클래스'하계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국악단원은 올해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국립국악원이 초청하는 연주에 참여하고, 서울국립국악원 연주자들의 연주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해광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은 "학창 시절의 음악 활동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평생 정신적 자산이 된다. 음악 활동에 관심과 재능 있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여 대구예술영재교육원의 좋은 프로그램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