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입지좋고 중소형에 수납특화…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 청약

수성구·경산 쾌적 환경 장점, 스마트사이징 74㎡ 관심 높아

SM(주)우방이 문을 연
SM(주)우방이 문을 연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SM(주)우방 제공

SM㈜우방이 지난달 31일 문을 연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대구 수성구 시지 생활과 경산 남천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과 74㎡, 68㎡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점, 수납특화 설계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들의 평가다.

특히 '스마트사이징'이 적용된 74㎡에 관심이 뜨거웠다. 전통적인 중형인 84㎡형 아파트의 가격보다 저렴한 데다 발코니 확장 등을 통해 실사용 면적은 다를 바가 크게 없고 대형드레스룸, 펜트리, 현관 워크인 수납장, 붙박이장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수납공간을 극대화시킨 것이 이유다.

이 아파트는 279가구 규모의 중소형 단지이지만 콘셉트는 남천과 연계된 힐링 특화단지이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빛과 바람이 잘 든다. 가구 수 대비, 풍부한 주차 공간과 부대 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요층의 특성에 맞추어 가족 공간을 특화했다.

바비큐장과 텃밭이 있는 키친가든에 잔디광장과 텐트촌이 어우러진 캠핑가든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정원형 단지에서의 아웃도어라이프를 실현할 전망이다. 계절을 알리는 꽃들이 어우러진 체리로드도 조성돼 있다. 힐링과 함께 건강을 실현할 부대 시설도 주목된다. 실내 피트니스센터와 야외운동 시설인 건강마당이 조성된다.

SM㈜우방의 분양 관계자는 "입지 선정과 상품 설계에 공을 들인 만큼 분양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수요자가 많아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된다. 입주민이 만족도를 높이고 단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경과 테마공원 등 작은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말했다.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은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다. 단지는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74㎡, 68㎡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8층 총 279가구 규모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661길 20 경산이마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