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K-Move 스쿨 미국취업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1기 연수생 15명 전원이 미국 취업에 성공했다.
'K-Move 스쿨 미국취업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미국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직무교육과 영어 집중교육 등을 실시해 해외 우량기업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전원 미국 취업에 성공한 1기 연수생 15명은 작년 7월부터 6개월간 기업 요구에 맞춘 수요맞춤형 전공교육과 원어민 중심의 영어 회화, 글로벌리더십 등 미국 현지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이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이영찬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교수는 "우리 대학은 올해부터 미국취업연수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이번에 1기 연수생 15명 전원이 미국 취업에 성공했고, 교육이 진행 중인 2기 연수생들도 6명이 이미 고용주 면접을 통과했으며, 최근 3기 연수과정에도 신규로 선정되는 등 매우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일반과정)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등 정부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돼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과 K-Move스쿨 미국취업과정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현재 일본과 미국에 37명의 해외 취업을 성공시키는 등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