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다양한 문화적 경험들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성숙한 인격체를 만들겠습니다."
영남이공대는 상대적으로 바쁘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별별체험단
매월 ▷수상스키 ▷승마체험 ▷녹차만들기 ▷클레이 사격 ▷짚라인 ▷갯벌체험 ▷요트체험 등 특별한 체험 행사를 선정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사회성과 사고의 폭도 넓혀주는 영남이공대 대표 프로그램이다. '별별체험단'은 전국 여러 대학에서 벤치마킹을 할 만큼 인기가 높다. 학생들에게는 매년 3번의 기회를 주며 지난 4월 포항에서 82번째 도다리선상낚시 체험이 시행되기도 했다.
◆컬처데이
평소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뮤지컬이나 연극 관람의 경우 전체 공연장을 통째로 빌려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컬처데이'도 영남이공대만의 자랑거리다. 명성황후, 오페라유령 등 대형뮤지컬뿐만 아니라 시내 곳곳에 있는 소극장을 활용해 학생들의 문화적 욕구 갈등을 해소하고 있다. 매년 3회 시행되며 지금까지 총 28회 제공됐다.
◆두드림캠프
매년 여름 교수님, 친구들과 동거동락하며 자신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행사다. 지난해는 동해바다 블루로드를 함께 거닐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다가오는 7월에는 여섯 번째 캠프가 개최된다.
◆바비큐파티
수천 명의 학생과 교수님이 함께 모여 벌이는 바비큐파티는 그야말로 장관이다. 고기 한번 실컷 먹고 싶다는 한 학생의 요청으로 시작된 바비큐파티는 전국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행사 중에 사용되는 고깃값만 5천만원이 넘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으며 9월 중에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