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학재단 "대학 학자금·장학금 정보 미리 설계하세요"

"대학 입학 전에 등록금과 장학금 정보를 미리 살펴보세요."

한국장학재단은 초'중'고등학생들이 대학입학 전에 희망 대학'학과의 등록금과 생활비 등 재학기간 중 필요한 총교육비 정보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 및 학자금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학자금어드바이저'(맞춤형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학재단은 그동안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민간 장학재단 등에 흩어져 있는 2천200여 종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정보를 수집해 '학생지원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번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는 '학생지원정보'와 대학정보공시 등록금 통계 정보를 결합해 진학 희망대학별로 소요되는 재학기간 중 필요한 총교육비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 및 학부모들은 앞으로 소요될 예상 교육비 마련 방안을 시뮬레이션해 봄으로써, 학생 개인별로 맞춤형 고등교육비 재정 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 접속해 '장학금>스마트 학자금 맞춤설계'를 클릭한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양옥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중'고 단계부터 장학금 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활용해 계획적으로 재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종합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