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학 전에 등록금과 장학금 정보를 미리 살펴보세요."
한국장학재단은 초'중'고등학생들이 대학입학 전에 희망 대학'학과의 등록금과 생활비 등 재학기간 중 필요한 총교육비 정보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 및 학자금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학자금어드바이저'(맞춤형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학재단은 그동안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민간 장학재단 등에 흩어져 있는 2천200여 종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정보를 수집해 '학생지원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번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는 '학생지원정보'와 대학정보공시 등록금 통계 정보를 결합해 진학 희망대학별로 소요되는 재학기간 중 필요한 총교육비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 및 학부모들은 앞으로 소요될 예상 교육비 마련 방안을 시뮬레이션해 봄으로써, 학생 개인별로 맞춤형 고등교육비 재정 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 접속해 '장학금>스마트 학자금 맞춤설계'를 클릭한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양옥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중'고 단계부터 장학금 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활용해 계획적으로 재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종합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