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가 탄소복합재 산업 육성에 나섰다.
영천시와 탄소섬유 복합소재 성형 전문업체 엘리먼트식스㈜, 탄소복합재 선도연구기관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16일 경북탄소산업클러스터 공동참여를 통한 기술 확보, 상용화, 영천 투자 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영천시와 엘리먼트식스,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경북탄소산업클러스터 생산기지화 공동 참여를 통해 기술과 정보 교류, 상용화 기술 연구개발 기획, 탄소소재 과제사업인 드론 프로펠러 및 항공부품 상용화와 양산을 통한 수출 등에 협력하게 된다.
엘리먼트식스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평화홀딩스㈜의 자회사이다. 평화홀딩스가 탄소섬유 성형 업체인 '카본마을'을 인수해 영천 도남동에 설립한 신규법인이다. 이 회사는 앞으로 3∼5년간 공동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탄소복합재 제품 개발 및 상용화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제품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설립됐다.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항공기 기체와 자동차 차체용으로 주목받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을 자동차 외판부품인 후드와 펜더에 적용하려고 시제품 개발, 시험평가를 하고 있다. 다양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제조기술과 신뢰성 시험평가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에 대비해 영천이 항공, 자동차, 레저 산업 등에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소재인 탄소복합재 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