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쇼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오는 9월 28일 개막한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2017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 D-100일을 앞두고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외국 관광객 맞춤형 행사와 한류 문화 축제가 한데 어우러진 글로벌 쇼핑관광축제로 올해에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올해에는 기존에 참가했던 유통, 제조업뿐만 아니라 외식업, 영화관, 프랜차이즈 등으로 참여 기업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작년에는 유통, 제조, 서비스 업체 등 기업 341개사와 전통시장 405곳이 참여했다.
올해부터는 참여 업체들에 할인 상품 등을 준비할 시간을 충분히 주기 위해 행사 기간도 매년 9월 마지막 주 목요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정례화한다.
대한상의와 산자부는 행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자체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5개 이내로 지원하고 거점 전통시장 17곳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행사 주최 측은 "지난해 참여 업체들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5%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며 "올해에는 추석 연휴(10월 3~9일)와 중국 국경절(10월 1~8일)이 행사와 겹쳐 내'외국인 소비가 극대화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공식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신청비는 없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