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돈 1만5000원으로 명품 '만능크림' 만들기

사진.
사진. '만물상'

'만물상' 만능크림 비법이 공개돼 눈길을 모은다.

지난 3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초간단 만능크림(수분크림) 만드는 방법이 밝혀졌다.

이날 피현정 백화점 VIP담당 전문강사는 단돈 1만5,000원으로 만들 수 있는 만능크림을 소개했다.

피현정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1만원대 수분크림에 히알루론산 용액을 첨가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히알루론산 용액 60ml는 5,000원이면 구입가능하다. 5000원~2만원대까지 다양하지만 효과 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다"고 덧붙였다.

피현정씨가 소개한 명품 만능크림은 탄력, 수분, 미백, 주름개선까지 4가지 기능을 한 번에 다 잡는다.

만능크림 만드는 법은 수분크림 50ml에 히알루론산 1% 용액 3방울 정도를 첨가해주면 된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일 경우 5방울 정도가 적당하다.

히알루론산 3방울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준 뒤 얇게 세 번 덧 발라주면 복잡한 7단계 로션과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된다는 것.

단 "히알루론산 원액은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는다"며 원액보다는 희석액 구입이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만능크림을 발라본 장영란은 "바르니까 쏙쏙 스며든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에 피부과 전문의 김민주는 "히알루론산은 함습성과 피부보호 성분을 다 갖고 있다. 물광주사가 바로 히알루론산 주사"라고 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