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세계테마기행 '저 푸른 초원 위에 몽골-제1부. 붉은 영웅의 땅, 울란바토르' 편이 11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몽골 독립혁명의 영웅 '담디니 수흐바토르'를 기리는 의미로 '붉은 영웅'이라는 이름이 붙은 울란바토르. 몽골이 독립하면서 수도가 된 울란바토르는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자연과 문명이 공존하는 도시다. 이 도시가 더욱 활기를 띠는 시기가 있는데 바로 대규모의 종교 문화 축제 '단식 나담'이 열리는 때이다. 인파로 북적이는 축제 거리에서 몽골 전통음식 '호쇼르'를 비롯한 각종 먹을거리를 맛보고 단식 나담의 꽃인 '참'(Tsam) 공연을 즐기면서 몽골인에게 라마교는 어떤 의미를 갖는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몽골의 또 다른 영웅이자 대제국의 창시자 '칭기즈칸'을 만나러 간다. 도심을 벗어나 '테렐지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에는 높이 40m, 무게 250t의 거대한 칭기즈칸 기마상이 있다. 칭기즈칸 기념관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장화와 채찍을 보며 세계를 호령하던 그의 기상을 고스란히 느껴본다. 몽골 최대의 휴양지 '테렐지 국립공원'. 이곳의 명소 '거북바위'를 보며 몽골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산속에 숨은 보물 '아리야발 사원'으로 향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