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아파트는 뛰어난 미래가치를 보유해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는다.
이러한 개발호재는 인근 아파트들의 가치를 높여 아파트 가격의 상승을 주도한다. 또 개발이 진행되는 현장 주변의 대중교통, 도로,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 주거편의가 향상된다. 수요자들이 이런 개발호재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가격, 인프라 향상 등 미래의 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로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동해시다.동해시는 환동해 경제권의 중심도시로써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해 부동산 수요자들도 눈여겨 보는 곳이다.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현재 총 1조 6천 224억원이 투입되는 동해항 3단계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3조 8,843억원의 생산 유발효과, 1조 3,361억원의 부가가치 효과, 1만 5천여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발생돼 지역은 물론 국내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총 154개 업체, 약 1,560명이 상주하는 북평국가산업단지와 약 230명이 상주하는 동해송정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산업단지 주변 인프라도 향상될 전망이다.
이처럼 다양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 동해시 북평권역에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관심을 받고 있다.이 단지는 동해시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어 미래가치가 뛰어나며 인근 위치한 산업단지들과 거리가 가까워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뛰어난 교통여건도 갖췄다. 단지는 7번 국도와 가까워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동해 고속도로를 통해 강원권과의 접근성뿐만 아니라 전국 광역교통망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통망 확충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지난 6월 서울~양양 간 150.2㎞를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착공 13년 만에 완전 개통하면서 광역 교통망이 대폭 향상됐다. 또 지난 26일 동해역 KTX 운행이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거쳐 확정되면서 2018년 말 안인삼각선(남강릉신호장~안인) 연결 공사가 완료되면 동해역까지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83-1 일원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75~84㎡, 공급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502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 214-1에 위치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