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드론 국가 자격증 준비반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래 농업 핵심 장비 농업인 40명 교육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미래 농업 분야 핵심 장비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국가 자격증 교육 준비반'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드론 국가 자격증 교육 준비반'은 지역의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23일 안계중학교, 24일 의성공고에서 각각 개강했으며, 11월 4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 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드론의 법규, 안전사고 예방 등 이론 교육과 비행 조정, 자율 비행 등 실기 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번에 의성군이 마련한 드론 국가 자격증 교육 준비반은 드론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농업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현장에서의 농약 살포 등 각종 방제 작업 등에 적잖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 농업 핵심 장비로 떠오르는 드론은 농업 분야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대를 모으는 분야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드론 국가 자격증 교육 준비반' 교육을 통해 농업 분야뿐만 아니라 산업용 드론과 레저용 드론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창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