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등래퍼' 주인공 양홍원 랩 영상, 폭발적인 반응 '후끈'

사진. 힙합플레이야
사진. 힙합플레이야

가장 'fresh'한 4명의 신인 래퍼들이 싸이퍼 영상을 공개했다.

'Unknown Verse Cypher(언노운 벌스 싸이퍼)'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이 영상엔 10대 래퍼들의 아이콘인 노엘, 브린, 헤딘, 영비가 차례대로 등장한다. 네 명의 루키들은 HIGHGRND(하이그라운드)의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의 곡 위에서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랩을 선보이며 SNS과 유튜브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소화하기 까다로운 라이브 영상임에도 누구 하나 모자라지 않게 깔끔한 랩을 자랑하는 이들의 나이는 평균 19살이 되지 않는다.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실력으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해당 영상은 현재 페이스북 채널에서 2만 명의 '좋아요'와 함께 무려 130만 명에게 도달되며 그야말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 싸이퍼는 'Ep.1'로, 다음 에피소드의 공개까지 짐작할 수 있어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더불어 앞으로 공개될 영상들도 이처럼 신선한 조합이라면 사람들의 관심은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힙합 팬들의 열광 속에서 첫걸음을 뗀 이 프로젝트는 국내 최대 페이스북 힙합 채널 중 하나인 HIP-ZIP(힙집)과 역시 국내 최대 힙합 커뮤니티 HIPHOPPLAYA(힙합플레이야)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현재 힙집 페이스북 페이지와 힙합플레이야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패기 넘치는 래퍼들의 시너지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인상적인 신호탄을 터뜨린 'UV Cypher'의 다음 행보는 어디로 향할지, 힙합 음악에 관심이 있다면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