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령 가게 12곳 경북모금회 '착한가게' 캠페인 가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달 3만원 정기 기부

경북 고령지역 가게 12곳이 이달 18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시에 가입하고 매달 3만원의 정기기부를 실천하기로 했다.

경북모금회는 이날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신혜영 경북모금회 사무처장, 곽용환 고령군수, 여민수 고령군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가입식을 하고 신규 착한가게 대표들에게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동참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가게 12곳의 동시 가입은 고령군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이 최근 대가야읍'다산면 등에서 추진한 '착한가게 릴레이 캠페인' 홍보활동에 지역 가게 대표들이 큰 관심을 보이며 가입 의사를 밝혀 성사됐다. 이로써 고령군 착한가게는 지난 2010년 지역 1호점 탄생 후 모두 147곳이 됐다.

이번에 동참한 권귀순 황토식당 대표는 "지역 아이들과 홀몸노인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뜻에서 흔쾌히 참여했다"며 "기부금이 뜻있고 요긴하게 쓰였으면 한다"고 했다.

신혜영 경북모금회 사무처장은 "어렵고 바쁜 가게 살림에도 착한가게 기부 동참으로 더불어 사는 따뜻한 동행에 함께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착한가게는 황토식당(대표 권귀순), 우리장기요양센터(대표 김병임), 고령추어탕(대표 정무이), 고령금산한우(대표 허복선), 꽃삽에담은이야기(대표 이기성), 소민이네(대표 김효진), 소풍가(대표 김서현), 대백마트다산점(대표 장철수), 최고네닭발연탄석쇠구이(대표 최정익), 기아자동차(대표 정덕수), 큰시장닭집(대표 김귀순), 르뮈제(대표 이향미)다. 착한가게 가입 문의 경북모금회 모금사업팀 053)980-7802.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