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선도기업-창업기업 매칭 엔젤투자 활성화 도와"

오늘 대구창조경제리더스포럼

지역 벤처창업 투자협력의 장인 '대구창조경제리더스포럼'이 25일 오후 4시 대구시 주최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리더스포럼은 지역 선도기업과 벤처'창업기업을 이어줌으로써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엔젤투자 활성화를 돕고자 지난해 2월 첫 출범했다. 이번 리더스포럼은 10회 차다.

이번 포럼은 ㈜플래텀의 오방혁 디렉터가 '중국의 지난 10년, 중국의 미래 1년'을 주제로 강연한다. 플래텀은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로 아시아와 한국 스타트업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업체다. 중국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과 창업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연 후에는 리더스포럼 IR기업 선정평가를 통해 선발된 지역의 벤처창업기업 6개사의 피칭 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리더스포럼은 짝수 달의 마지막 주 수요일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리더스포럼을 통해 7개사가 엔젤투자를 유치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5개사가 리더스 펀드 매칭투자와 대출보증을 지원받았다.

지난해 리더스포럼 출범 당시만 해도 대구에는 엔젤클럽이 1개사밖에 없었지만, 현재는 엔젤클럽 5개사, 액셀러레이터 4개사, 팁스(TIPS) 운영사 1개사가 활동하는 등 포럼이 대구의 민간투자 환경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