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험생 힘내세요" 수능 마케팅 열전

대학수학능력시험(16일)을 앞두고 국내 통신'유통 업계가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KT는 수능 수험생에게 6개월 동안 할인된 가격에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마련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수능 수험생 연령대에 해당하는 1998∼2000년생 고객이면 이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Y24 49.3∼65.8 요금제에 가입한 후 KT 매장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무제한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월 6만5천890원의 기존 LTE 데이터 무제한을 매월 1만4천390원 할인된 가격에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 할인 및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함께 적용받으면 최저 1만8천500원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수능 제품 50여 종을 출시했다. 프랑스 삽화작가 장 자끄 쌍뻬와 협업해 그의 대표작인 '꼬마 니콜라'를 제품 디자인으로 활용했다. 제품 주제도 '꼬마 니콜라가 응원하는 본 샹스'(Bonne chance'행운을 빈다는 뜻의 프랑스어)다.

제품에는 '꿈을 위해 날아올라' '행운이 쏟아지는 날' 등 응원 문구가 있어 수험생 응원 선물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던킨도너츠도 이달의 도넛으로 두뇌 회전에 좋은 '캘리포니아 호두'를 활용한 도넛 3종을 출시했다. 수험생이 든든하게 간식을 먹을 수 있게끔 견과류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건강 죽 전문점 본죽도 수험생을 위해 지난달 30일 다용도 '죽 보온통'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본죽 전 메뉴 죽을 구매하면 정가 2만원 상당의 죽 보온통을 5천원 할인한 1만5천원에 추가 구입할 수 있다. 행사는 전국 약 300개 본죽 매장에서 함께 실시하며 행사 매장은 본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자체도 수능 마케팅에 참여했다. 안동시는 올해 가뭄, 호우, 우박 등 삼중고를 이겨내고 수확되는 사과 중 특품에 대해 '빅토리 2017 안동합격사과'라는 이름을 붙여 브랜드화했다. 이 제품은 수학능력시험, 교사 임용, 공기업 시험 등이 많은 11월 중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도 천제명 매장에서 수험생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홍삼농축마일드제품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