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흐디르 코디예프 타슈켄트경제대 총장 계명대서 명예행정학박사 학위 받아

코디예프(오른쪽) 총장이 계명대로부터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계명대 제공
코디예프(오른쪽) 총장이 계명대로부터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가 7일 동천관 국제세미나실에서 바호디르 코디예프(Bakhodir Khodiev) 타슈켄트국립경제대학교 총장에게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코디예프 총장은 우즈베키스탄의 교육개혁가다. 국제적 선진 교육기준에 우즈베키스탄 전문가 양성의 국내적 특성을 접목시킨 국가교육표준을 마련하고, 우즈베키스탄의 모든 교육기관을 단일한 전자교육공간에 통합하는 국가전자교육포털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두지휘하기도 했다.

조수성 계명대 대학원장은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부 장관과 교육문화 부총리를 역임하는 등 각종 중책을 맡으며 쌓은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의 고등교육을 혁신시키는 데 크게 공헌해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며 공적 조서를 설명했다.

신일희 총장은 "코디예프 총장은 우즈베키스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정책전문가로 경제, 교육, 문화 발전에 많은 업적을 달성하며 우즈베키스탄 발전의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런 분이 우리 계명대의 가족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그 업적을 본받아 한 단계 더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