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깊어가면서 주름이 깊어지는 느낌이 든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되면 큰 일교차와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없던 주름도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가을철 피부 트러블 1순위는 단연 두꺼워진 각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 피부 손질의 키포인트는 각질 제거와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잔주름과 노화를 예방하는 것이다. 민감해진 피부에 천연재료를 잘 활용하여 나만의 피부보약을 만들어 보자.
◆냉장고 속 단백질 저장고 '우유팩'
우유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없애 줌은 물론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맞춰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우유에는 피부를 희게 만드는 미백 효과가 있고, 콜라겐 성분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하지만 우유는 유분이 많은 천연 화장품이므로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는 적당하지 않다. 우유를 바르면 피부가 울긋불긋하고 여드름이 심해지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우유미용법으로는 ①우유 세안이 있다. 피부가 칙칙하고 각질이 많은 사람의 경우 미지근한 우유로 세안하면 피부가 투명해진다.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로 세안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②우유 마스크는 건성 피부타입에 권할 수 있는 미용법으로 세안 후 화장솜에 우유를 적셔 얼굴 전체에 도포한 후 20분 정도 두었다가 스킨이나 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하면 피부가 매끄러워진다. ③우유를 아이크림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피부가 얇아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 주위에 우유를 적신 화장솜을 얹어두면 피로도 가시고 잔주름도 예방된다. 단 우유팩 후에는 깨끗한 세안은 반드시 필수요건이다.
◆천연 보습팩의 지존 '다시마팩'
다시마에는 비타민A, C, E, 요오드 등이 있으며 천연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세포 생성을 촉진시키며 주름을 예방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다시마의 점액질인 알긴산은 피부의 열을 내리고 각질을 없애주고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독소 배출과 미백 효과에 탁월하다. 다시마 팩의 활용방법은 먼저 다시마를 20~30분 정도 물에 담가 소금기를 충분히 빼 준 다음 물에 불린 다시마를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그 후 밀가루를 첨가해 농도를 맞추고 15분 정도 얼굴에 팩을 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준다. 다시마 팩 후 거울을 보면 깜짝 놀랄 만큼 희고 광채 나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수분저장고 '오이팩'
오이팩은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 피부 진정, 미백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오이의 주성분은 푸른색을 내는 엽록소와 비타민C로 미백과 보습 효과가 있고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또한 인체에 열독이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의 예방에 좋다.
오이를 잘라서 피부에 올려주는 방법과 오이를 베이스 오일과 함께 믹서에 갈아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 후 팩으로 올리는 방법 등이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씩 꾸준히 팩을 하면 피부의 촉촉함을 분명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