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식산업센터는 투자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수도권 임대료가 서울 도심보다 비교적 낮은 점과 지식산업센터의 세금감면 혜택까지 더해져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투자로 사업장 마련이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는 값비싼 서울 도심 오피스의 대체재로 높은 활용도가 돋보인다.
서울 도심지역의 오피스 임대료는 서울 전체 평균을 훨씬 상회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이 올 2분기 오피스 시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CBD지역(도심권역)의 임대료는 약 30만 원/㎡에 달한 반면 서울의 평균 오피스 임대료도 약 25만 원/㎡ 수준을 기록했다.
이에 비해, 수도권 지역의 오피스 임대료는 현저하게 낮은 수치를 보인다. 분당의 경우 평균 17만 원/㎡, 인천 송도의 경우는 1만 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이에 높은 오피스 임대료에 지친 수요자들에게 지식산업센터의 세제 혜택 등은 매력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 현재 지식산업센터는 지방세특례제한법 제58조의 2에 의거해 2019년 말까지 세금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2019년 12월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사용 시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경감 받을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 지역의 지식산업센터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서울에서 사업장을 이전하려는 기업과 인근 지역에서 새로운 사업장을 마련하려는 기업들이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을 앞둔 '미사강변 SK V1 center'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로써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사강변도시의 맨 앞자리에 들어서는 '미사강변 SK V1 center'는 편리한 교통인프라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 입주를 원하는 기업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규모는 연면적 8만 6,779㎡에 지하 4층~ 지상 10층, 1개 동이며,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지상 2층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지상 10층 기숙사동 등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투룸형으로 구성되며 총 365실이 공급된다.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는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고, 상일IC, 강일JC가 가까워 시내 외를 이동하기 용이하다. 또 미사강변 SK V1 center 가까이 있는 미사IC를 통해 잠실 20분대, 강남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2020년~2025년), 제2경부고속도로(2022년~2024년) 등도 이어지고 있어 교통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는이마트와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점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 코스트코도 개점 예정이며, 단지 내에는 미사대로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한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보다 편리한원스톱 쇼핑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더불어 한강변에 위치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인프라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미사리 경정공원과 선동둔치 체육시설이 가까워 한강 인근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또 동쪽으로는 한강 조망권을 보유해 희소가치가 높다.
특히 단지 인근에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이 진행 중이어서 관련 업체의 유입도 예상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20 송파푸르지오시티 1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