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평화올림픽VS평양올림픽, 커뮤니티의 싸움? "실검만들기 지령 내려왔다던데" 문재인 대통령 생일맞이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 / 사진출처 - 포털사이트 실검 캡쳐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 / 사진출처 - 포털사이트 실검 캡쳐

평화올림픽과 평양올림픽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인 24일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실검) 순위 1위에 '평화올림픽'과 '평양올림픽'이 오르고 있다.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화의 계기로 삼자고 호소한 대통령의 뜻을 모아 '평화올림픽' 을 실검 1위로 띄웠다.

반면 '평양올림픽'은 문 대통령 지지자들에 반격하는 일부 누리꾼의 공세다. 최근 자유한국당은 정부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남북 단일팀을 추진하고 북한 예술점검단이 방남한 것에 대해 '평양올림픽'이라며 비난을 퍼부었다.

이 가운데 '평화올림픽' VS '평양올림픽' 의 실검 등장을 커뮤니티의 싸움으로 보는 일부 누리꾼들의 의견이 눈길을 끈다.

누리꾼들은 "일베와 오유의 싸움이 아닐까", '일부 커뮤니티에는 실검 만들기 글 계속 올라온다던데", "일베에 평양올림픽 실검만들기 지령 내려왔다는것 같던데..", "지긋지긋한 커뮤니티 싸움" 등의 댓글을 달았다.

'일간베스트(일베)'와 '오늘의유머(오유)'. 보수와 진보를 대표하는 두 남초 커뮤니티다.

한편 24일은 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