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코인 등급 발표한 와이스레이팅스 '짠물 평가' 로 유명한 회사라고? "A등급은 없네"

코인등급 발표한 와이스레이팅스 / 사진출처 - 와이스레이팅스 홈페이지 캡쳐
코인등급 발표한 와이스레이팅스 / 사진출처 - 와이스레이팅스 홈페이지 캡쳐

코인 등급이 발표됐다.

미국 신용평가사인 와이스 레이팅스는 지난 24일 오후 11시 코인등급을 발표했다.

해당 코인등급표에서 이더러움, 이오스 등은 최고등급을, 비트코인은 낮은 등급을 받았다. 조사대상 74개 가상화폐 중 A 등급은 하나도 없었다.

이더리움과 이오스(EOS) 등 2개 코인이 B등급을 받아 공동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진다.

와이스 레이팅스 설립자겸 최고경영자인 마틴 와이스 CEO는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투자자들이 어려움 겪고 있다"면서"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등급을 제공함으로써 가상화폐 시장의 발전과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코인 등급을 발표한 '와이스 레이팅스' 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와이스 레이팅스는 지난 1971년에 설립된 신용평가기관이다. 5만 5천개의 기관 및 투자를 평가하고 있다.

짠물 평가로 유명한 이 회사는 평소에도 평가가 인색한 것으로 업계에 이름이 나 있다.

한편 A와 B 등급은 매수(BUY) 가능, C 등급은 판단 보류(HOLD)를 그리고 D와 E등급에는 각각 매도(SELL)할 것을 각각 의미한다 .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