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송정동 '힐스테이트 송정' 아파트 분양

편의시설·공공기관 밀집, 주거 선호도 가장 높은 곳

현대엔지니어링이 구미 행정타운의 중심지인 송정동에 분양을 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구미 행정타운의 중심지인 송정동에 분양을 하는 '힐스테이트 송정' 아파트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구미 행정타운의 중심지인 송정동(옛 삼성전자 사원아파트 부지)에 '힐스테이트 송정' 아파트를 26일부터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송정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9∼20층 1, 2단지 7개 동 전용면적 59∼104㎡ 52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168가구, 74㎡ 95가구, 84㎡ 194가구, 104㎡ 69가구 등이다.

힐스테이트 송정이 들어서는 송정동은 행정타운, 교육 및 학원,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전통적으로 구미시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힐스테이트 송정 도보 거리에는 구미시청과 우체국,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등 행정타운이 밀집해 있다. 공공기관과 관련업체들이 모인 만큼 송정동 일대는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교통, 상권, 교육여건 등이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타운이 가까워 아파트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또 구미문화예술회관, 송정배수지 체육공원, 시민휴식공원, 송정분수공원, 구미시민운동장 등이 주변에 있으며, 동아백화점, 롯데마트, 파머스마켓 등 편의시설도 가까워 쇼핑과 여가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단지 구성도 뛰어나다.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이며, 보행 가로와 놀이터 등이 연계된 단지 내 중심 커뮤니티 공간인 '센트럴 프라자'를 비롯한 휴식공간과 주민운동공간 등이 눈에 띈다.

또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신(新)평면도 돋보인다. 전용면적 59㎡는 3.5베이(Bay)이며, 전용면적 74㎡와 84㎡, 104㎡는 4베이 구조다. 주민(키즈) 카페, 독서실, GX룸,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인근 동아백화점 상권, 구미역 상권, 복개천 상권의 중심에 위치해 구미의 중심 상권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지역에 관공서와 공원 등이 밀집해 있고 교통도 잘 발달해 있어 단지 내 수요뿐만 아니라 주변 유동인구를 끌어들이기에도 좋은 입지여건이다.

한편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청약 비(非) 조정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26일 구미시 광평동에 선을 보이며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