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최대 2천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교육부는 최근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취업연계(희망사다리) 장학금'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희망사다리 장학금은 학생들이 학비'취업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학금이다. 대상은 졸업 후 중소(중견) 기업 취업 또는 창업 희망 학생으로 전문대학 2학년, 4년제 대학 3학년 이상이고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 가운데 70점 이상이어야 한다.
장학금 규모는 등록금 전액 및 학기당 지원금 200만원이다. 최대 4학기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받으면 졸업 후 일정 기간(장학금 수령학기×6개월) 중소기업 취업 또는 창업 기간이 의무적으로 유지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장학금이 환수된다.
교육부는 2018년 286억원의 예산을 편성, 약 4천200명(취업지원형 3천900명'창업지원형 30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1학기 장학금 신청 학생은 4월 20일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http://www.kosaf.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학별로 학생의 취업 의지 등을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6월에 장학금이 지원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