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한의대 재학생 취업캠프…서비스·스피치지도사 자격 취득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이 마련한 서비스 직군 취업경쟁력 강화캠프에서 재학생이 모의면접을 보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이 마련한 서비스 직군 취업경쟁력 강화캠프에서 재학생이 모의면접을 보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이 서비스 직군 취업 희망 학생들을 위한 취업경쟁력 강화캠프를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은 최근 경주드림센터에서 재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에게 직업기초능력 향상 및 취업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달 23일 교내 교육에 이어, 이번 서비스강사 및 스피치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취업캠프를 운영하게 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최근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인별 스토리텔링 목표 수립 및 계획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메이킹 ▷전달력 강화를 위한 스피치 전략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한 전략 ▷실전사례를 활용한 상황 대처 훈련 ▷자격 취득 시험(실습) 등 서비스 전문인 양성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취업캠프에 참여한 37명의 학생들은 24시간의 교육이수와 실습평가를 거친 후 참가자 전원 서비스강사 및 스피치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주일권 취업지원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와 기업체가 선호하는 사내 강사의 역량을 갖추어 서비스 매니저 및 강사 직군으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