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경제 이슈,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려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일반인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경제 현안을 소개하는 강좌가 대구에서 열린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전태영)는 지역 대학생과 일반시민들이 금융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한은 금요강좌'를 다음 달부터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요강좌는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가 주최하고 경북대가 후원한다. 한국은행 대경본부 측은 "본부에서는 수도권 대학생과 시민대상으로 한 금융강좌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지역에서도 일반인들이 다양한 경제 및 산업 현상을 알기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은 금요강좌는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2층 강당)에서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매월 첫째 금요일에 맞춰 총 6차례 진행된다. 강의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다. 매 강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최근 경제 이슈와 대내외 경제 현안에 대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표)
한은 금요강좌의 첫 주제는 다음 달 4일 전태영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장이 강의하는 '가상통화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다. 이날 강좌에서는 가상통화의 등장 배경 및 정의, 가상통화 관련 주요 개념과 화폐로서의 지위 등 법적 성격,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및 활용분야(사례), 국내외 가상통화 시장 동향, 가상통화 거래 부작용 및 국내외 규제 동향 등 최근 이슈로 급부상한 가상통화 관련 전반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한국은행 대경본부는 내년에는 한은 금요강좌를 상반기(3∼6월)와 하반기(9∼12월) 각 8회씩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한은 금요강좌 참가는 사전신청 없이 가능하다. 단 강의 참석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참석자에게는 매 강좌마다 참가증이 발부되며, 5회 이상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강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은행 대구경북 홈페이지(www.bok.or.kr/daegu)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429-0243, 0245.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