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1월 기준금리 0.25% 인상과 대출 요건 강화 등 투자 규제가 일부 강화됐음에도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정부가 지난해 강력한 대출 규제 및 분양권 거래 제한 등으로 주택시장을 강력히 옥죄면서 주택시장이 주춤하기 시작했고, 그에 따른 풍선효과가 수익형 부동산에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전국 상가 분양가격은 2017년 2858만 원으로 2016년 보다 9.3% 뛰었다. 올해 1분기에 공급된 전국 상가의 평균 분양가도 3.3㎡당 3300만 원을 넘어섰다. 올해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등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상가 등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꾸준할 전망이다.
이러한 수익형 부동산 활황세에 안정성까지 갖춘 '선 임대운영 후 분양'상가가 투자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의 가장 큰 강점은 분양 이전 임대 입주자가 미리 계약돼 있어 공실로 인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공실로 인한 투자 손해 염려를 덜 수 있고 투자자들은 투자 수익을 꾸준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 자금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능해 더욱 인기다.
확실한 수익률이 보장되는 만큼 초보 투자자들도 믿고 투자할 수 있다. 게다가 임대 완료 후 운영 중인 상가의 경우, 투자 전 해당 상권이 얼마나 활성화되어 있는지와 발전 가능성 또한 예측할 수 있어 미래 가치에 대한 전망도 가능하다.
실제로 지난 2012년 서울 중랑구 묵동에 분양한 '묵동자이프라자'의 경우 선 임대운영 후 분양 방식으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 송도 센트럴파크 인접한 핵심 위치에 들어서는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
인천의 새로운 중심으로 불리는 송도 신도시에도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인 '송도 파크 게이트 상가'가 분양 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송도 파크 게이트 상가'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23-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총 연면적 118,366.58㎡에 판매시설 연면적 13,719.28㎡로 3개 동, 전용 34~676㎡, 총 68개 점포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뛰어난 입지가 강점이다. 상가는 송도 센트럴파크 바로 앞 도로변을 따라 지어져 수변공원 효과를 누리기 최적의 입지다.
여기에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직선거리로 약 400m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고, 송도의 중심인 컨벤시아 대로와 센트럴파크가 만나는 사거리에 위치해 교통 환경이 우수하고, 고객들의 접근성도 매우 높다.
◈ 선 임대운영 후 분양으로 공실 걱정 없어
'송도 파크 게이트 상가'는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로 현재 전 점포가 시행사 직영분 형태로 거의 모든 상가가 임대 운영 중이라 공실 걱정이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분양받은 투자가가 별도의 임차인을 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 든든한 배후수요에 유동인구도 풍부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는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의 551세대를 고정 수요로 확보한 데다 단지 바로 가까이에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 시티(343세대), 송도 아트원 푸르지오(999세대), 홀리데이인 호텔 송도 (202실)이 위치해 기본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 주변으로 포스코건설 송도사옥, 부영 송도타워, UN 국제기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타워, 녹색기후기금 사무국 등 대기업 및 국제기구도 밀집해 있어 해당 근로자들을 흡수하기도 유리하다.
◈ 상가투자의 대세 '스트리트형 상가'로 고객 흡입력도 뛰어나
고객을 사로잡을 뛰어난 상품성도 강점이다.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스트리트몰로 구성돼 고층 상가보다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송도 파크 게이트 상가는 상가가 배치된 1~2층 전용 누드 엘리베이터 4대를 포함, 총 11대의 엘리베이터를 곳곳에 배치 편리하게 상가로 진입할 수 있으며, 주거동과 동선을 분리해 상가 이용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설계도 신경 썼다. 일단 층고부터 남다르다. 1,2층 상가의 사용 가능 천장고는 1층 4.8m, 2층 3.1m이나 계획 층고가 각각 6.3m, 4.7m로 입점자가 쾌적한 매장 연출을 위해 층고를 더 높이 자유롭게 연출이 가능하고 2층 상가는 2~4m의 대형 테라스를 연출하여 상가의 품격과 함께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동시에 높였다.
한편 '송도 파크 게이트 상가'는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로 현재 전 점포가 시행사 직영분 형태로 거의 모든 상가가 임대 운영 중이라 공실 걱정이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벤츠 자동차와 올리브영을 비롯해 학원·병원·은행·음식점 등 다양하고 집객력이 뛰어난 업종이 현재 임대 운영 중인 만큼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계약은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확인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