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야구장 마스코트에서…' 등 김용일 씨, 성공철학 담은 책 발간

'야구장 마스코트에서 프로 강사가 되다'를 비롯한 김용일 씨 저서들.

"누구나 자기만의 성공 비법이나 비장한 무기를 갖고 있다. 나는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강연을 듣는 청중들에게 모든 것을 내어준다. 내 안의 모든 것을 버리고 비워야만 새롭게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배운 것을 내어주고 그 자리에 공부를 통해 다시 채워 넣어야 깊이 있는 내공이 쌓인다."

야구장에서 인생을 꽃피운 '또라이 인생' 김용일 씨가 삶의 성공철학을 담은 책을 펴냈다. '야구장 마스코트에서 프로강사가 되다'라는 책이 바로 그것. 이 책은 야구장에서 뛰놀던 어린시절, 마스코트 아르바이트, 응원단장, 야구장 장내 아나운서, MC 활동 등 치열하게 살아온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그리고 있다. '나의 꿈은 야구장에서 시작되었다' '진정한 에이스는 위기에 빛을 발한다' '아마추어에서 프로가 되다' '나만의 성공법칙을 세워라' '나는 오늘도 최고를 꿈꾼다' 등 5개 파트로 나눠 경험담과 함께 성공철학이 녹아 있다. 또 '야구는 9회말부터' '희생번트' 등 야구용어를 곁들어 재미를 더했다.

국민타자 이승엽 씨는 "김용일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위트 넘치는 멘트가 빛난다. 항상 자기계발을 게을리하지 않고 최고가 되기 위해 투자하는 사람이다"고 했다. 방송인 김제동 씨는 "레크리에이션 강사들은 야구장과 행사장에서 사람들의 웃음을 지키고 있다. 나도 그랬고 용일이도 그럴 거다"며 칭찬했다.

저자 김용일 씨는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비전, 리더십 특강은 물론 대학생들의 스마트한 캠퍼스 즐기기, 일반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소통 특강 등으로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프로강사·성공학 코칭협회를 통해 MC, 프로강사, 1인 지식기업가 양성을 위한 메신저로 살아가겠다"고 했다.

한편 그는 공저로 펴낸 책도 많다. 마이크 하나로 세상의 메시지를 전한 '또라이전성시대2', 해외에서 활동하고 싶은 꿈을 소개한 '꼭 이루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아카데미 설립 등 인생 목표를 뽑은 '버킷리스트12', 책을 통해 바람을 담은 '나는 책쓰기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성찰을 통해 깨우친 것을 쓴 '인생을 바꾸는 감사일기의 힘', 드래곤엔터테인먼트 그룹 창립 등 꿈을 담은 '보물지도7' 등이 있다.

김동석 기자 dotory125@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