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6월 15일까지 신청, 아카데미는 20일부터 4주간 열려

 

대구시가 시민들에게 도시재생의 올바른 이해와 역량을 심어주기 위해 15일까지 '제3기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심화과정은 재생과정과 정비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재생과정은 지역공동체 육성과 지역자산 활용, 주민참여의 의미와 사례 등의 강좌로 꾸며진다. 정비과정은 관리처분 절차와 유의사항 및 감정평가, 도시정비법 해설 등의 강좌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공통과정으로 재생 및 정비사업지 내 발생할 수 있는 주민갈등 조정을 위한 전문가와의 주민소통 및 갈등관리 과정도 열릴 예정이다.

도시재생사업과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053-803-5533) 또는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053-770-5191)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철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역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전문성을 갖춘 인적자원 확보, 대구시의 역량강화 등 삼위일체가 경쟁력을 증가시킨다"며 "이번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과정에서는 대상별 맞춤교육을 편성한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