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북구 읍내동에 위치한 대구가톨릭대학교 칠곡가톨릭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과 치유로 지역사회와 동행'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주민을 위한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서 매년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병원을 찾는 환우들에게 최선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 전문의 간 협진을 통해 신속하고 신뢰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화기센터는 매년 내시경학회에서 주관하는 인증평가를 통해 더욱 신뢰있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첨단 장비를 통해 숙련된 내시경 전문의가 직접 검사ㆍ시술ㆍ판독까지 담당하여, 고객분들에게 당일 진료, 당일 검사의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증진센터는 세분화된 각종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 인력과 첨단장비를 갖추어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와 함께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설명으로 환자만족도가 높다. 최고의 신뢰를 위한 진단검사의학과의 검사실운영(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과 최상의 검진을 위해 건강검진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고객의 건강과 예방에 힘쓰고 있다.
척추관절센터에서는 척추디스크 및 협착증, 척추외상, 뇌졸중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최근 인공관절 전(全) 치환술과 달리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부분 인공관절 치환술'의 수술이 부쩍 늘고 있다.
한편 칠곡가톨릭병원은 2016년부터 매년 의료기반이 취약한 울릉군 북면을 방문하여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인 무료 진료 봉사는 울릉군 북면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과·이비인후과·영상의학과·가정의학과 전문의 등 20여 명으로 의료진을 구성하고 있다. 또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필요 의료서비스 지원 확대를 통하여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