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첫 진료를 시작한 참조은병원은 "누구에게나 참 좋은 병원이 되자"라는 이념아래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전용건물에 총 113병상의 입원실을 갖추고 달서구 송현동(지하철 송현역 2번 출구)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이다.
특히 전 수술실에 무균필터시스템(미국항공우주국(NASA)등급 만족기준 충족)을 도입하여 수술 후 감염 및 병원균 감염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비수술적 척추치료에 있어 특수치료실을 별도로 운용하고 있으며, 만성적 척추·관절의 통증관리 및 수술 후 재발 방지와 재활치료를 위한 센타르(CENTAUR) 및 슬링(Sling)운동을 이용한 도수치료를 도입하여 운용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전문적인 척추 및 관절질환 치료에 있어 개원 시부터 토탈 케어(Total care)의 개념 하에 척추와 관절센터를 서로 연계하여 진료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어깨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의 경우 치료 후 만족도가 높기로 정평이 나 있다. 흔히 발생하는 어깨 질환으로는 ▷오십견(동결견) ▷회전근개파열 ▷석회화건염 등이 있다.
또한 참조은병원에서는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말기 관절염 이전의 중등도의 관절염의 경우 비수술적 치료 혹은 간단한 수술을 시행하여 치료 할 수 있다. 올해 2월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유전자치료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 유전자치료제(인보사케이)로 중등도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1회 투여로 2년 이상의 무릎 통증 감소와 운동기능 개선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슬관절의 퇴행성 변화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연골 결손의 경우 동종제대혈 줄기세포(카티스템)이식술을 통한 연골재생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참조은병원은 현재 척추센터, 관절센터, 비수술 센터, 내과 및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포함한 총 14명의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3월 대구경북 권 내 유일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으로 선정되어 지역 내 타 의료기관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