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 중 누군가가 치매 및 노인성 질환을 앓게 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처음에는 아픈 가족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모든 정성을 쏟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과 같은 마음을 유지하기는 힘들 것이다. 특히 인지기능 장애가 심하거나 공격성이 높은 치매 환자라면 자신은 물론이고 가족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주게 된다.
또한 가족이나 자신이 암에 걸리게 되어서 치료를 하고 가정에서 요양을 하게 된다면, 과연 편안하게 요양을 할 수 있을까? 특히 환자가 여성이고, 자식이 있는 어머니라면 과연 가정에서 올바른 요양이 가능할까?
팔공요양병원은 보호자와 환자들의 고충을 덜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전문화된 요양 및 치료 프로그램을 갖추고 24시간 환자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증 암 뿐만 아니라 노인성 치매와 중풍, 파킨슨병, 척추 손상 및 회상성 뇌 손상 환자를 위한 차별화된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암환자를 위해서는 양ㆍ한방 치료프로그램과 특수 치료프로그램을 결합한 통합의학적 암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암환자의 면역을 증강시켜주는 자닥신, 이뮤알파 면역주사치료 ,미슬토 항암보존치료와 항산화제 치료인 셀레늄ㆍ비타민 면역치료 등 암 치료 전문요법과 함께 침, 쑥뜸, 부황 등 한의학적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또한 수술이나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후에 약해져 있는 체력을 보강하고, 면역기능을 높이기 위하여 양질의 식재료와 체질별 식단,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암환자들의 정신적인 안정감을 주기 위해 요가,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팔공산의 수려한 환경을 벗삼아 등산코스도 갖추고 있다.
권오헌 이사장은 "환자의 행복과 편의가 가장 우선시되는 병원! 편안하고 좋은 환경에서 내 부모님을 모신다는 마음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