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이달 말까지 대구를 대표하는 청렴 슬로건을 공개 모집한다. 이를 통해 반부패·청렴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청렴 문화가 공직사회뿐 아니라 민간영역에까지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접수는 일반 시민 및 대구시 소속 공무원 분야로 구분해 받을 예정이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추후 시민단체와 대구시 청렴리더, 각종 위원회 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모·모집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대구시 접수 이메일(etica75@korea.kr) 또는 등기우편(대구시 북구 연암로 40 대구시청 별관 101동 2층 감사관실 청렴윤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도착한 접수분에 한정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으로 당선된 작품은 17일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렴 슬로건은 대구시 정책 홍보자료, 청사 및 민원실 홍보 게시대, 각종 공문서, 직원 명함, 청렴 컬러링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성 대구시 감사관은 "민선 7기 대구시 핵심 목표인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청렴 슬로건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