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가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경산의 숨겨진 속살과 매력을 담은 사진과 스토리텔링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경산을 그리는 숨은 명소 찾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경산을 그리는 숨은 명소 찾기 콘테스트는 20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약 10개월 동안 진행되는데,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산의 자연, 역사, 문화, 전통시장, 일상생활 등 숨겨진 명소를 찾아 사진 및 이야기를 작성, 1인당 2작품 내로 공모 신청하면 된다.
대상 작품은 ▷경산의 문화유산과 자연경관 ▷자인단오축제, 갓바위축제 등 경산시에서 개최한 축제와 문화 ▷예술행사 ▷골목길, 전통시장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모습 등의 사진을 작품 배경, 장소에 얽힌 추억이나 이야기, 창작글 등과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해 우편 제출하면 된다.
경산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을 SNS 및 화보 책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 경산의 매력을 널리 소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내년 8월 예정으로 시상 대상자는 모두 20명이다. 최우수상은 시상금 200만원, 우수상(2명) 시상금 100만원, 장려상(5명) 시상금 50만원, 입선(12명) 시상금 10만원이 시장 표창과 함께 주어진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