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대 하반기 공채 대비, 맞춤형 취업캠프 개최

졸업예정자 저학년 240명 참가
서류전형·면접·진로설정 등 교육

계명대가 하반기 공채에 대비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 대규모 취업캠프에 24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가 하반기 공채에 대비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 대규모 취업캠프에 24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하반기 공채에 대비해 대규모 취업캠프를 열었다.

계명대 취업지원팀과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 행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열렸으며, ▷취업캠프 ▷직무 캐치 얼리버드 캠프 ▷저학년 진로 설정 ▷카네기 리더십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이번 취업캠프는 주제에 따라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총 24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학 특성화사업(CK-1)의 일환으로 마련된 취업캠프는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서류전형과 면접 대비, 모의고사 및 기술문제 풀이 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직무 캐치 얼리버드 캠프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직업 찾기, NCS가 규정한 주요 직업 이해, 커리어 로드맵 작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저학년 진로 설정 프로그램은 1, 2학년 재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고,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한 로드맵 작성 위주로 내용이 구성됐다.

카네기 리더십 프로그램은 리더십과 변화 관리, 비전 설정, 자신감 증진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직무 캐치 얼리버드 캠프에 참가한 장한솔(회계학전공 2학년) 씨는 "나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직무가 무엇인지도 알고 기존에 알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군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성용 계명대 학생복지취업처장은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