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주변에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이른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오피스텔이 알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에 살 경우 단지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 데다, 각종 관공서나 업무시설도 가까워 출퇴근 편의성도 높다. 이 경우 먼 곳으로 이동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과 비용을 모두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다.특히 최근 들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열풍이 강해지자 이를 실현하기 가장 좋은 입지 조건인 '원스톱 라이프 단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모습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생활 트렌드가 확산되며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를 실현하기 좋은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이 같은 트렌드 추구에 가장 적극적인 2030 젊은 세대가 주 수요층인 만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를 선택하는 게 임차인 모집에 수월하고 공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스타필드부터 관공서까지 多갖춘 멀티입지 '고양 원당 줌시티' 분양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인근의 원당지역에서 각종 생활편의시설부터 직장까지 모두 밀집해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기 제격인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고양 원당 줌시티'가 분양중이다.
'고양 원당 줌시티'는 지하 5층~ 지상 15층, 전용면적 14.06㎡ 도시형생활주택 264세대, 전용면적 18.65~38.14㎡ 오피스텔 51실, 총 315실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소형으로만 구성돼 1~2인 가구 수요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환경과 생활환경을 갖춘 것은 기본이고 업무지역 접근성도 좋다는 점에서 임차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주변으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롯데마트, 원당시장, 먹자골목 등이 가까워 쇼핑 및 여가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데다, 고양시청, 어울림누리, 명지병원 등도 위치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고양시청과 덕양구청, 덕양구 보건소 등 각종 관공서가 밀집해 관련 종사자가 많고, 원당시장 상인, 인근 소형 부족에 따른 고시텔 거주자까지 더해져 안정적인 임차인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교통환경이 자랑이다. 단지는 39번 국도가 인접하고,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외곽순환도로, 고양IC가 가까워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분당선 고양시청역이 계획 중이며 대곡역세권개발, 서울-문산 고속도로(2020년 완공예정) 등 미래가치를 높일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수익률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희소성도 높아 임차인 관심도 후끈
특히 단지 전체가 소형으로만 구성된데다 전 세대 복층형 특화 설계까지 더해져 임차인 모집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복층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보다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같은 크기라도 더 넓어 보이는 것은 물론 복층의 공간을 침실, 서재 등 별도의 독립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도 높다는 점에서 임차인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특히 '고양 원당 줌시티'는 인근 원당지역 최초의 전세대 복층 설계의 수익형 부동산인데다, 지난 2004년 공급된 삼성홈타운 이후 14년만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수익형 원룸(일부 투룸) 상품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매우 높아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프라이버시 강화를 위한 거실과 침실을 분리하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의 경우 서재까지 구성된 차별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편리한 빌트인 시스템으로 소형이지만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넉넉한 수납공간 등 맞춤형 공간설계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고양 원당 줌시티는 신탁은 하나자산신탁이 맡아 사업 안정성을 높였고, 시공은 1953년에 설립되어 65년 동안 전국의 도로, 철도, 항만, 아파트, 오피스텔, 학교,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적을 올린 대창기업이 맡았다.
현장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611-1 일원에 위치하며,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614-2 고양시청 맞은편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