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대구 지자체 최초…소통 통한 실현가능한 공약 수립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왼쪽에서 네번째)이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왼쪽에서 네번째)이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성구청 제공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이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 매니패스토 약속대상'은 지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후보자들의 예비후보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7개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했다.

김 구청장의 민선7기 공약은 '주민이 원하는 가치실현'을 중점으로 지역 현안을 수집'분석하고 분야별 전문가 및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통해 공약 기본 방향을 설정하는 등 '소통을 통한 실현가능한 공약 수립'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 8월 청년·여성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행복수성비전위원회'를 구성하고 6차례 회의를 통해 10개 분야 56개 공약과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주민과의 약속을 더 잘 지키라고 주는 상"이라며 "앞으로 '품격있는 사람, 배려있는 수성, 행복수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