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병원(병원장 구자일)은 '11회 대장앎의 달'을 맞아 13일 오후 2시 구병원 메디아트 대강당에서 '대장암 건강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구자일 병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이날 강의는 ▷대장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한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 방법 등을 동영상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는 7일 대구광역치매센터(센터장 김병수)와 치매국가책임제 실행 지원 및 지역사회 치매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치매관리사업 정보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 형성 ▷치매예방사업 및 홍보활동 협력 지원 ▷치매관리 및 교육훈련 등에 대해 적극 협조 할 예정이다.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은 5일 본관 1층 국제진료센터 앞에서 '제6회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열었다.
환자안전문화 정착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안전한 의료 환경과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자 실시된 이날 행사는 '함께해요! 환자안전'을 주제로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Speak up 캠페인, 함께해요! 환자안전나무 조성, 환자안전 Quiz! OX 게임과 감염관리 강화를 위해 손위생 체험, Wash up/Safe up 우리의 다짐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암치유센터(센터장 류승완)는 7일 오후 동산병원 야외공연장에서 1천여 명의 환우과 가족,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사랑과 나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날 콘서트는 뮤지컬 배우 설화와 경북대학교 노어문학과 이대우 교수의 사회로, 이애라 찬양율동 신학이 첫 무대를 열고 J국악오케스트라, 이정호, 임은숙, 황서원, 김선미, 김수경 등 예술인들이 우리 전통 민요와 악기로 무대를 채웠다. 올해는 계명대학교 의과대학과 간호대학 댄스동아리 학생들도 참가해 멋진 춤마당을 펼쳤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