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 모임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가 새로운 회원들과 함께 일정을 시작했다.
10일 오후 7시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2기 입학식 및 11기 하반기 개강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새롭게 탑 리더스 아카데미 일원이 된 12기 회원을 비롯해 막 2학기를 시작한 11기 회원, 앞서 탑 리더스 아카데미를 졸업한 1~10기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입학한 100여 명의 12기 회원들과 1~11기 선배들은 데면데면할 수 있는 첫 만남에서도 인사와 덕담을 주고받으며 친목을 다졌다.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은 환영사에서 "5년 전 출범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지금껏 동창회 회원만 1천 명에 이를 만큼 명실상부한 대구경북 최고의 오피니언 리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행복의 가장 큰 적은 고독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특별한 이해관계 없이 모인 동기들과 사회생활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를 맡은 김윤식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장은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은 끈끈한 동지애"라며 "앞으로 총동창회 차원에서 불우이웃돕기, 야유회 등 회원들이 만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입학식을 축하하는 공연은 12기 현동헌 회원이 책임졌다. 테너를 맡은 현 회원과 소은경 소프라노, 최득규 바리톤의 공연에 회원들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1년간 30주 안팎의 교육과정으로 꾸려져 대구경북 리더들의 인적 교류의 장이 돼 왔다. 한국을 대표하는 강사진의 강의와 현장학습·체육대회·수학여행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올 하반기 강의는 ▷송승환 PMC프로덕션 예술감독 ▷전하진 한글과컴퓨터 전 대표이사 ▷이승윤 개그맨 ▷조벽 숙명여자대학교 석좌교수 ▷조서환 아시아태평양마케팅포럼 회장 ▷이경상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교수 ▷이주향 수원대학교 교수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도용복 오지탐험가 ▷홍익희 KOTRA 전 관장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