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코오롱글로벌, 주택브랜드 '하늘채' BI 디자인 리뉴얼

대구 수성구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에 리뉴얼 BI 첫 선, 초고층 랜드마크로 승부수

하늘채 BI(픽토그램형)
하늘채 BI(픽토그램형)
하늘채 BI
하늘채 BI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이 주택브랜드 '하늘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브랜드 가치 강화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으로 건강한 삶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하늘채 BI 리뉴얼의 기본 방향은 '스트롱 & 심플'에 있다. 심플한 스퀘어형 마크는 하늘채의 창의적 공간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 속을 채우는 하늘채 로고는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가치를 표현한 것이다.

새롭게 단장한 하늘채 BI 디자인은 올 하반기 대구 수성구 시지 이마트 자리에 공급 예정인 주거형 오피스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새 브랜드 BI가 최초로 적용되는 만큼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4.5베이 혁신 평면과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집약해 단지의 완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특히 시지권의 스카이라인을 바꿔놓을 46층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한다. 부동산 시장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초고층 랜드마크는 단지의 가치를 직접적으로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회의실, 카페테리아, 파티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커먼라운지'를 비롯해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을 설계한 점이 눈에 띈다.

여기에 4.5베이 맞통풍 구조의 넓은 거실과 침실 등의 선택형은 물론, 최상층 독립형 다락방 설계 등 혁신적인 평면을 선보인다. 이외 특등급 내진설계, 스마트 실내환기 시스템, IoT스마트홈, 원패스시스템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조감도. 코오롱하늘채 제공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조감도. 코오롱하늘채 제공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