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고 '2018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보건고 해피코리아 동아리 학생들이
대구보건고 해피코리아 동아리 학생들이 '2018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보건고등학교(교장 안춘화) 해피코리아 동아리는 최근 서울 SETEC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교육부 주최 '2018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를 차지했다.

전국 40여 개가 넘는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취업동아리들이 참여한 끝에 1차 예선을 거쳐 최종 12개 팀이 선정됐다.

해피코리아 동아리는 캐리커쳐, 심폐소생술, 착한포스트잇, 소망의 실팔찌 등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14여 종의 기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또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출산도구 재사용으로 에이즈 감염에 노출된 아프리카 출산 여성을 위해 안전출산용품이라는 아이디어를 기획해 월드비전을 통해 에콰도르와 에티오피아에 기부했다.

곽우은 지도교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