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시 천곡동에 들어서는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 대규모 사업설명회가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민은 물론 타 지역 투자수요자까지 몰리며 약 200여명이 행사에 자리했다. 동해 부동산 시장과 동해 최초 수익형 투자상품으로 공급된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한 것.
지난 5일(금) 동해현진관광호텔에서 개최된 금번 사업설명회는 부동산114와 함께 개최된 행사로, '2019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수익형부동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1부는 부동산114 임병철 수석연구원이 부동산 시장 전망과 함께 동해시에 예상되는 개발사업 및 미래가치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2부는 한국자산관리연구원 고종완 원장이 동해시 부동산 시장상황을 진단하고 틈새 재테크 방안으로 수익형 부동산을 설명했다. 이어 주요 수익형부동산 상품으로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최근 이어지는 부동산대책과 저금리 기조로 높아진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을 보였으며 행사가 끝나자 동해 첫 수익형 투자상품으로 소개된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에 대한 문의도 이어졌다.
참석자 박씨(42)는 "최근 동해시 부동산 시장이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것 같아 눈 여겨 보고 있었는데 수익형 상품이 나온다고 해 와봤다"며 "규제의 영향에서 벗어나 있고 투자성도 있어 보여 상담까지 받아보고 갈 생각"이라고 전했다.
한편, 10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대한토지신탁㈜(시행)과 파인건설(시공)이 선보이는 동해시 최초의 수익형 투자상품이다.
오피스텔형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같이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해 장기간 거주가 가능하지만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보유주택 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 지역민들은 물론 타 지역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1~55㎡, 총 313실 규모며 원룸, 투룸형, 복층형, 테라스설계 등 다양하고 실속 있는 평면으로 선보인다. 또 바로 앞에 한섬해수욕장이 자리해 대부분의 세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최상층에는 오션뷰 피트니스가 제공된다.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2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