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8 CBC KOREA 본선대회'경북대에서 열려

창업경진
창업경진

오는 11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국제창업경진대회인 '2018 CBC 세계대회(Global Finals)'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스타트업으로 '위즈덤W메디컬'팀과 'ERGON'팀이 최종 선발됐다.

'크리에이티브 비지니스 컵(이하 CBC)'의 한국 파트너인 CBC SOUTH KOREA(대표 이장우, 이하 CBC KOREA)가 주최하고 경북대 문화산업연구소와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이 주관한 '2018 CBC KOREA 본선대회'가 최근 경북대에서 열렸다.

'2018 CBC KOREA 본선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1개팀이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장려상 3팀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은 '경사로 안전을 위한 변속 및 자동브레이크 시스템'을 발표한 '위즈덤W메디컬'팀이 차지했다. 금상은 'ERGON'팀의 '화재마스크 디스펜서', 은상은 '일리오'팀의 '팬심'과 '뚜주르누보'팀의 '올바른 디자이너 플랫폼'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과 금상 수상팀은 멘토링을 거쳐 오는 11월 26, 27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2018 CBC 세계 대회'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석수 기자 sslee@msnet.co.kr

'CBC 세계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스타트업들이 창조적 아이디어와 사업성을 겨루는 국제창업경진대회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