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천! 금주의 골프장]충남 태안 현대더링스CC

부남호와 어우러진 갈대식생으로 친환경 자연 골프장

충남 태안군 태안읍에 위치한 현대더링스CC는 2014년 6월 오픈했으며, '정주영 공법'으로 만든 태안 간척지 태안기업도시 개발의 시발점으로 조성된 36홀 대중 골프장이다. 총면적은 약 1만3천370㎡, 36홀 144파 골프의 고향인 영국에서나 볼 수 있는 링스코스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설계하여 산악지형에 익숙한 우리나라 골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해볼 수 있는 골프장이다.

부남호와 갈대식생 등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진 현대더링스CC의 평화로운 코스 전경.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제공
부남호와 갈대식생 등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진 현대더링스CC의 평화로운 코스 전경.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제공

A코스는 부남호와 어우러진 갈대식생으로 동식물 서식공간을 보전하고 생물 다양성을 높인 습지형 레이크, 주변지형과 조화된 여성적인 페어웨이 언둘레이션, 바람의 방향을 고려한 다양한 방향의 그린 등 매 홀마다 전략이 필요하다. B코스는 스코틀랜드 정통 링크스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의 거친 바람과 황량함을 갖춘 코스로 페어웨이 언둘레이션, 항아리 벙커 등의 링크스 특징들이 갖고 있다.

현대더링스CC의 전체 코스에는 한국잔디를 사용하지 않고 양잔디를 사용해 사시사철 푸르른 잔디에서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자타공인 친환경 골프코스로 원 지형은 최대한 살렸으며, 사람과 자연에 무해한 미생물 코스 관리를 실시해 자연은 물론 동·식물에게도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오효진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대리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